본문 바로가기
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Office Tip&Trick

[Business Contact Manager] 마케팅 활동 생성 및 캠페인 분석하기

by 셈틀씨 2010. 12. 13.

[Business Contact Manager] 마케팅 활동 생성 및 캠페인 분석하기

 

마케팅 활동은 통화 목록, 대량 전자 메일, 다이렉트 메일 인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새 통화 목록을 생성하면 해당 고객에게 진행한 콜 작업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마케팅 활동에 대해서는 캠페인, 활동 유형, 활동 상태 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1> 탐색 창의 Business Contact Manager에서 마케팅을 선택합니다.

<2> 마케팅 화면이 표시되면 탭 - 새로 만들기 그룹에서 새 통화 목록을 선택합니다.

 

<3> 통화 목록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받는 사람 목록을 '모든 잠재 고객'으로 선택하고,
활동 이름은 '10월 잠재 고객 콜작업'이라 입력합니다.

 

<4> 통화 상태 옵션에서 통화 완료를 선택한 후 저장 및 다음 단추를 클릭합니다.

 

<5> 받는 사람 목록에 통화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고 다음 레코드로 이동됩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콜 작업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기록합니다.

 

<6> 모든 콜 작업이 완료되면 마케팅 탭 - 동작 그룹에서 저장 후 닫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 캠페인을 마감하려면 마케팅 탭 - 마케팅 그룹에서 마감으로 표시 항목을 클릭합니다.

<7> 마케팅 활동 유형별로 분석하려면 분석 탭을 클릭한 후 보기 - 정렬 그룹에서 활동 유형별을 클릭합니다.

 

<8> 마케팅 활동을 캠페인별로 분석하려면 분석 탭을 클릭한 후 보기 - 정렬 그룹에서 캠페인별을 클릭합니다.

 


MS에서 제공하는 Office 2010 Tip&Trick 입니다. 출처는 Microsoft이구요.. Office를 잘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