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가 정확하게 입력되어야 수식 작성이나 데이터 분석이 정확하므로 입력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됩니다. Excel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입력할 때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으로 데이터 입력의 정확성과 편리성을 함께 제공합니다.
<1>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지정할 범위를 지정하고 [데이터] 탭 – [데이터 도구] 그룹 –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선택합니다.
<2> 나타나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 대화상자의 [설정] 탭 - [제한 대상]에서 ‘목록’을 선택합니다. [원본]의 입력란에 ‘직능1부,직능2부,직능3부,직능4부’를 쉼표(,)를 사용하여 입력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3>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지정한 셀 중위 하나를 선택하면 목록 단추가 표시되고 단추를 클릭하면 지정한 데이터 목록이 나타납니다. 목록에 있는 데이터만 셀에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어 다른 데이터는 입력할 수 없으므로 입력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Office 2013 Tip&Tricks입니다. 출처는 Microsoft이며, Office를 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