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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Office Tip&Trick

[Excel 2013] Power View로 대시보드 보고서 작성하기

by 셈틀씨 2013. 2. 1.

 

Office 2013 Professional Plus에서는 Power View 명령을 사용하여 대화형 대시보드를 작성할 수 있다. Power View는 워크시트와 다른 보고서용 시트가 삽입되는데 데이터 간의 관계를 드릴업과 드릴다운을 사용하여 표, 차트, 지도 등을 작성할 수 있고 화면에 표시된 보고서 그대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터 목록의 셀을 하나 선택하고 [삽입] 탭 – [보고서] 그룹 - [Power View]를 선택한다. Power View 보고서 시트가 삽입되면 [POWER VIEW] 탭과 [디자인] 탭이 표시됩니다.

 


<2> 오른쪽의 Power View 필드 목록에서 표시하려는 필드를 선택하면 왼쪽 대시보드에 표가 작성되고, [디자인] 탭 – [시각화 전환] 그룹의 항목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왼쪽 대시보드의 빈 공간을 클릭하고 오른쪽 Power View 필드 목록에서 필드를 선택하면 그때마다 새로운 표가 대시보드에 작성되고 해당 표를 차트나 지도 등으로 전환합니다.


<3> 도별로 표를 2개 작성한 후에 오른쪽 표는 원형 차트로 전환하고, 영업팀별로 표를 아래위로 2개 작성한 후에 아래 표는 막대차트로 전환하고 막대차트에서 영업1팀을 클릭하면 대시보드의 모든 표와 차트에 필터가 적용됩니다.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Office 2013 Tip&Tricks입니다. 출처는 Microsoft이며, Office를 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