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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Office Tip&Trick

[Excel 2013] 스타일이 적용된 표 작성하기

by 셈틀씨 2013. 1. 22.

 

워크시트에 데이터를 입력한 후에 서식을 지정하고 함수를 사용할 경우에 글꼴 색, 채우기 색, 테두리 작성, 테두리 색 등을 일일이 지정하지 않고 표로 변환하면 표 스타일로 서식을 간편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로 작성된 데이터는 정렬, 필터, 함수, 수식 작성 기능을 쉽고 빠르게 적용하여 작업이 편리합니다.


<1> 입력한 데이터 목록 내의 셀을 하나 선택하고 [삽입] 탭 - [표] 그룹 - [표]를 클릭합니다.


<2> 나타나는 [표 만들기] 대화상자에 데이터 목록의 범위가 자동으로 지정되면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3> 자동으로 스타일이 지정된 표가 작성되고 표의 첫 행인 머리글에는 [자동 필터] 단추가 표시되어 단추를 클릭하면 정렬과 필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되는 [표 도구] – [디자인] 탭 – [표 스타일 옵션] - [요약 행]에 체크하여 √가 표시되면 표의 아래 행에 함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표 스타일] 그룹 – [빠른 스타일]를 클릭하면 다양한 종류의 서식이 지정된 표 스타일이 제공됩니다. 기본 스타일은 [보통 2]입니다.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Office 2013 Tip&Tricks입니다. 출처는 Microsoft이며, Office를 잘 활용하고 싶으신 분은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