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엑셀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Data 입력이나 합수 적용등의 이유로 Sheet를 왔다갔다 확인하며 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작업을 할 경우 각각의 Sheet를 나란히 보고 작업할 수 있으면 편하겠죠.. 뭐 다들 알고 계시는 부분일 지 모르겠네요.. ^^;; 너무 간단한 작업이라.. ㅋㅋ
시나리오는 세금계산서 발행할 때 입력 Sheet와 출력 Sheet의 두 개의 Sheet가 있는 사항이고 출력화면을 함께 보면서 입력작업을 하고 싶은 사항입니다. (요즘 이런 작업을 하는 곳은 없겠지만 말입니다.)
파일일을 열고 보기 > 새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나의 파일이 두 개의 창에 표시가 됩니다.
그 다음 모두 정렬을 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이 메뉴는 [빠른실행 도구 모음]에 두고 수시로 쓰고 있습니다. ^^
원하는 정렬방식을 선택해 주면..
엑셀에서 함께 보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 두 번만 해 주면 되는데 설명이 길어 졌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