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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ftware/Product

Microsoft Dynamic CRM 2011 소개

by 셈틀씨 2012. 3. 8.

우선 CRM이라 하면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단지 물건을 판매하고 마는 게 아닌 고객의 관계 분석을 통해서 추가 매출을 도출해 내자는 행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는 마케팅 이론에 가깝겠네요.. 새로운 고객을 발굴하는 것 보다 기존의 고객을 Care 하는게 효과적이겠죠..

여러 CRM 솔루션들이 이겠지만.. 여기서는 Microsoft Dynamic CRM을 잠깐 (...)

<Microsoft Dynamic CRM은 무엇인가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Microsoft Dynamics CRM은 효율적이고 친숙한 기능으로 고객 관계 관리, 영업 활동 지원, 기회 관리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내장된 Microsoft Office 기능을 이용한 실시간 정확한 정보 확인, 고객 대응 방법 향상, 영업 주기 단축을 통해 계약 성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라고 소개하고 있군요..^^

[이 그림이 MS Dynamic CRM]의 구조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CRM의 종류>



<일반적인 시스템 구성도>



<MS Dynamc CRM의 장점>
1. 다양한 시스템 접근 경로
    PC (온라인/오프라인), 브라우저, 모바일
    -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다는 건 가장 필요한 기능인듯 싶네요 -
2. 동일 소스 코드 기반의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모델
3. MS 제품 군과의 완벽한 연동
    Excel, Outlook, Lync - 이건 당연하겠죠? ^^_
4. 뛰어난 유연성, 적은 유지보수비용
    - 이름에 괜히 Dynamic이 들어간 게 아닙니다. ㅋ -
5. 손쉬운 개발, 고객 맞춤개발 (.NET)
6. 쉬운 사용범, 빠른 사용자 적응

<라이선스>

위에서 소개했듯이 크게 Cloud 방식과 On-premises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Cloud 방식이라고 하면 월 사용료를 지불하는 방법으로 사용자별 월 47,400원이 소요됩니다.
On-presmises 방식은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서 직접 구축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직접 구축할 때 권장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네요..



이 솔루션은 단지 제안서를 본다고해서 결정할 수 있을 만한 건 아닌 듯 싶고, 데모를 보시거나 평가버전을 직접 사용해 보셔야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