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Acrobat X e세미나를 소개해 드리면서 Adobe Connect를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그 Adobe Connect 를 간략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 간략히 라고 붙이는 건 깊이 알지 못해서리.. ^^ -
Adobe공식 홈페이지에는
Adobe® Connect™ is a web conferencing solution for web meetings, eLearning, and webinars.
라고 소개를 하고 있군요.. PC화면을 공유해 교육을 해 주거나, 토론, 회의등 필요 업무에 따라 용도를 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dobe Connect 기본 초기 화면은 대략 아래 처럼 생겼습니다.^^
다양한 포맷의 문서들을 Drag&Drop으로 지원을 합니다.
권한은 주최자 / 발표자 / 참가자 3가지 권한을 제공하고 있고, 주최자가 권한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을 개설하고 URL을 생성해 알려 주면 참가자들은 URL로 접근해 참석 하는 방식이죠.. 기본적으로 Flash Player가 설치되어 있어야 접근이 가능하구요..화면의 배치를 개설자 마음대로 변경하는게 가능하고, 직관적으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모바일 환경을 지원해서 스마트기기에서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진행하는 회의나 교육은 녹화가 가능해서 추후 서버의 URL로 제공이 됩니다..
이 기능은 안써봐서리.. 잘은 모르겠지만..^^ 다운로드되는 파일은 아니라고 하네요.
기타 다양한 기능이나 특징은 Adobe사에서 브로셔로 제공하는 자료들을 참고해 주시면 될 듯 싶네요..
타 솔루션 (MS Live Meeting, CISCO WebEx, Citrix GoToMeeting 등)은 사용해 보질 않아서 비교는 불가능합니다..ㅎ
Adobe e세미나에 참여해 보시면 참가자의 권한으로 Adobe Connect를 체험해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주최자의 권한으로 평가버전을 사용해 보고 싶다면, 일반 제품처럼 다운로드로 사용하는 게 아닌 계정을 부여 받아야 해서 별도 요청이 되어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