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일부터 오토데스크 제품의 업그레이드 구매 옵션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정책에 대한 변경사항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관련 답변을 Autodesk에서 정리한 게 있어 안내 드립니다.
2015 년 2 월 1 일자로, Autodesk 는 사용자가 이전 버전에 대한 영구 라이센스*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최신 소프트웨어 릴리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을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버전은 현재 버전의 새로운 영구 라이센스 구입을 통해 제공되거나 Maintenance Subscription 또는 Desktop Subscription 혜택으로 제공되게 됩니다.
참고: 영구 라이센스는 라이센스 소유자에게 구입한 Autodesk 소프트웨어 버전을 원하는 만큼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Autodesk 는 고객과의 보다 강력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개선하고 있으며, 주 구매 옵션인 Maintenance Subscription 및 Desktop Subscription 과 함께 영구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2015 년 2 월 1 일부터, 대부분의 고객이 Subscription 을 이용 중임을 감안하고 제품을 간소화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판매를
중지할 것입니다.
Autodesk Subscription 구매는 오늘날 시장의 최근 추세에 맞게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Autodesk 는 여러 옵션 중에서 유연한 라이센스 권한 및 추가적인 Autodesk® 360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액세스 권한 등, 보다 나은 가치와 환경을 Subscription 고객에게 계속 제공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Autodesk 는 모든 제품에 대한 라이센스 모델을 전면적으로 변경할 계획은 없습니다. Desktop
Subscription, 영구 라이센스 및 Maintenance Subscription 포함 영구 라이센스 모두가 계속하여 Autodesk 포트폴리오에서 매우 중요 부분으로 유지될 것입니다.
영구 라이센스를 구입한 고객은 무기한으로 해당 소프트웨어 버전을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은 현재 버전에 대한 새 영구 라이센스 구입을 통해 제공되거나 Maintenance Subscription 또는 Desktop Subscription 혜택으로 제공될 것입니다.
새로운 업그레이드 정책은 2015 년 2 월 1 일자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시점부터 Autodesk 는 새 소프트웨어 버전이 출시되면 이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를 구입하는 옵션을 더 이상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버전은 현재 버전에 대한 새 영구 라이센스 구입을 통해 또는 Subscription 혜택으로 제공될 것입니다.
더 이상 이전 버전에 대한 영구 라이센스 보유 고객에게 업그레이드 버전이 제공되지 않게 됩니다. 이는 Creative Finishing
제품을 제외한 모든 제품 계열에 적용됩니다. Subscription 이 포함된 영구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소유한 고객은 해당
Subscription 혜택의 일부로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계속하여 갖게 됩니다.
Creative Finishing 제품을 제외한 영구 라이센스로 판매된 모든 제품에 이 정책이 적용됩니다.
해당 업그레이드 정책 변경은 Maintenance 또는 Desktop Subscription 없이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 직접 고객과 간접 고객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이 업그레이드 정책 변경은 유효한 Autodesk Maintenance Subscription 이 있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Autodesk Maintenance Subscription 고객은 해당 Subscription 을 갱신하는 한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계속해서 갖게 됩니다.
E-Flex 또는 Multi-Flex 로 구입하는 기업 고객은 해당 Subscription 혜택별로 새 소프트웨어 버전을 계속 받게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 이외 제품을 구입하는 기업 고객과 지정 계정 고객은 이 정책 변경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해당 업그레이드 정책 변경은 Autodesk Subscription 연결 없이 영구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모든 정부 고객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2015 년 2 월 1 일부터, Autodesk Subscription 을 사용하지 않는 정부 고객은 최신 버전을 이용하기 위한
업그레이드 가격 혜택을 더 이상 받을 수 없습니다.
Autodesk Subscription 연결 없이 영구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교육 기관 고객은 이 정책 변경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2015 년 2 월 1 일부터, Autodesk Subscription 을 사용하지 않는 교육 기관 고객은 최신 버전을 이용하기 위한 업그레이드 가격 혜택을 더 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아니요. 현재, Autodesk 는 제품 지원 정책을 변경할 계획이 없습니다. 현재, Autodesk 는 Subscription 에서 이전 릴리스
제품을 최대 3 가지까지 지원합니다. Autodesk 가 업그레이드 판매를 중지한 후에도 이러한 지원은 계속될 것입니다.
2015년 2월 1일 이후, 이전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는 고객은 어떻게 최신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까?
Autodesk 소프트웨어의 정품 버전이 설치되어 있고 최신 버전의 라이센스를 구입할 의향이 있는 경우 2015 년 2 월 1 일 이전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201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2009 이상의 최신 버전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모든 계약의 소프트웨어 전체가 나열된 라이센스 보고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각 소프트웨어 타이틀의 릴리스 날짜 및 자산 상태를 표시합니다. 2009 년 이후의 릴리스 날짜 및 "Registered"(등록됨) 상태는 타이틀을 2015 년 2 월 1 일 이전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및 활성화 지원 양식을 제출하여 라이센스가 부여된 소프트웨어 보고서를 요청하십시오.
그렇지 않습니다. 고객은 계속하여 유료로 현재 제품 버전에서 더 고가의 최신 버전 제품으로 크로스 그레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현재 소프트웨어 버전의 업그레이드로 간주됨). 예를 들어, 현재 AutoCAD LT® 버전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
AutoCAD®로 크로스 그레이드하거나, 현재 AutoCAD 버전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 Revit® 또는 AutoCAD® Design Suite 로
크로스 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현재 버전 업그레이드 가격은 Autodesk 리셀러에게 문의하십시오.
크로스 그레이드는 고객이 추가 기능을 확보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확장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크로스 그레이드는 현재 버전의 기존 영구 라이센스와 교환하여 더 높은 가격의 새로운 영구 제품 계열의 최신 버전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현재 버전 업그레이드 가격은 Autodesk 리셀러에게 문의하십시오.
더 고가의 제품은 더 많은 기능 또는 더 우수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일반적으로 낮은 가격의 제품보다 SRP(권장 소매 가격)가 높습니다. 따라서 기능이 적고 SRP 가 낮은 제품을 더 기능이 많고 SRP 가 높은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크로스 그레이드가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아니요. 현재, Desktop Subscription 으로의 영구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크로스 그레이드를 제공할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질문이 있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한 고객은 Autodesk 공인 리셀러 또는 Autodesk 판매 담당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