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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Office Tip&Trick

[Publisher 2010] 전자메일 병합

by 셈틀씨 2010. 12. 13.

[Publisher 2010] 전자메일 병합

 

전자메일 병합을 이용하여 발행물을 발송해야 하는 개인별로 각각의 메일로 보내줄 수 있습니다.
여러 명에게 한번에 발송하는 동보 메일이 아니라 받는 사람이 본인에게 개별적으로 따로 보내진 것 같은 개별 메일로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 하려면 Outlook이나 Outlook Express 프로그램이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전자메일 병합 기능을 사용하려면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주소록이나 고객 리스트 등이 필요한데 아웃룩의 연락처, 엑셀에 만들어 놓은 데이터, 워드에 만들어 놓은 데이터 등 가지고 계신 데이터가 필요하며 그 중 이메일 정보가 들어있어야 합니다.
워드에서 작성해 놓은 표를 이용해 작업을 합니다.

 

<2> 편지 탭 – 시작 그룹 - 전자 메일 병합단계별 전자 메일 병합 마법사를 선택합니다.

 

<3> 이미 가지고 있는 Excel이나, Word 목록을 이용해서 작업할 경우 기존 목록 사용을 선택하고 1단계: 받는 사람 목록 만들기 또는 연결을 클릭 후 합니다.

 

<4> 데이터 원본 선택 대화상자에서 만들어 놓은 파일을 선택 후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5> 편지 병합 받는 사람 대화상자에서 발송하고자 하는 사람을 체크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6> 고객의 개인정보가 들어가야 하는 위치에 커서를 두고 우측 발행물 준비 리스트에 있는 내용을 차례로 클릭한 후 다음: 병합된 발행물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7> 전자 메일 병합 출력 선택에서 전자 메일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8> 받는 사람에서 이메일을 선택하고 제목은 우측리스트에서 성명을 선택 후 제목을 작성하고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9> 3개의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려고 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라는 대화상자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아웃룩을 실행시켜 보낼 편지함에 가서 확인합니다.

 

 

 

 

<10> Outlook의 보낼 편지함을 클릭해 보면 주소록에 있던 3명의 이메일이 각각 만들어져 있으며 제목에도 이름이 다 다르게 들어가 있습니다.

 

 

<11> 메일 중 하나를 더블 클릭해서 확인해 보면 받는 사람제목, 본문에 주소록에 가지고 있던 개인정보가 잘 들어가 있습니다.

 


MS에서 제공하는 Office 2010 Tip&Trick 입니다. 출처는 Microsoft이구요.. Office를 잘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