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r 2010] 새로워진 개체 맞춤 기능
Publisher 2010 버전에서는 도형이나 그림, 텍스트 글상자를 넣을 때 문서에 이미 삽입되어 있는 개체가 있다면 그 개체들과 열이나 행 등을 자동으로 맞출 수 있는 ‘개체 맞춤 기능’이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개체 삽입 후 맞춤 기능으로도 가능하지만 삽입할 당시부터 바로 맞춰 가면서 할 수 있게 되어서 조금 더 사용이 편리해 졌습니다.
<1> 새로워진 개체 맞춤 기능을 사용하려면 페이지 디자인 탭 – 레이아웃 그룹 - 맞춤에 있는 안내선, 개체가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페이지 디자인 탭 – 안내선 – 3단(제목있음) 으로 선택합니다.
<3> 문서에 아래와 같이 3단의 안내선이 나타납니다.
<4> F9 단축키를 눌러 화면을 확대한 후 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 입력 후 개체를 드래그 해서 움직여 보면 안내선 근처에 있을 때 안내선과 위치가 잘 맞으면 안내선의 색상이 더 진해집니다.
<5> 기존의 텍스트 상자를 복사 후 옆 칸에 나란히 배치 하려고 할 때도 드래그 해서 움직여보면 옆의 개체와 수평으로 일치하는 곳에 가면 분홍색으로 선이 나타납니다.
맞춰야 할 개체가 많은 때도 상하, 좌우 모두 분홍색 맞춤 라인이 나타납니다.
MS에서 제공하는 Office 2010 Tip&Trick 입니다. 출처는 Microsoft이구요.. Office를 잘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