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dobe CCT (Creative Cloud for Teams) 관리자 콘솔 안내

by 셈틀씨 2014. 6. 3.

 

기존 CCT와 관련해서 하기의 내용을 안내 드린적이 있었습니다.

2013/07/18 - [Product/UserGuide] - Adobe CCT (Creative Cloud for Teams) VIP (Value Incentive Plan) 초대 절차 안내

2013/07/19 - [Product/UserGuide] - Adobe CCT (Creative Cloud for Teams) 팀 관리 안내

2013/08/28 - [Product/UserGuide] - Adobe CC (Creative Cloud) 제품 설치 및 사용 안내

 

그런데 지금 인터페이스가 조금 변경되어 관리자 콘솔부분을 간략하게 안내 드립니다. 안내가 없더라도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겠지만요.. ^^ 관리자콘솔에는 초대메일의 링크를 통해 접근할 수도 있고, https://adminconsole.adobe.com 로 바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관리자 ID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Admin Console로 들어가보죠.

 

 

사용 약관에 동의 하시구요.

 

 

하기의 메세지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는 웹브라우저가  HTML5 & CSS 및 Javascript 지원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 8,9,10 버전은 지원이 되지 않으니 11버전으로 사용해 주시면 되고, Chrome, Safari, Firefox도 최신 버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OS의 경우 64bit를 권장하며 Windows XP SP3 이상, Mac OS X v8.0 이상 지원하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초 라이선스 관리에 접근을 하면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가 없기 때문에 리셀러에 연락해서 시트 추가를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면 추가된 시트 수 만큼 라이선스를 할당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할당을 클릭해서 할당을 하게 되면 사용자에게 할당 메일이 도착되고, 초대 수락을 하게 되면 활성이 됩니다. 관리자도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마찬가지로 사용자 할당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거를 하시려면 x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위에 있는 사용자 할당을 통해서 다수의 사용자를 복수 할당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관리자메뉴에서 관리자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관리자 추가를 하고 초대 수락을 하면 활성이 됩니다. 이는 일반 라이선스 할당과 동일한 절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