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LWS 등록하는 방법과 키확인 및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는 기존에 별도 안내 드렸으니 참고 부탁 드리구요..
2010/12/06 - [Product/License] - LWS (Adobe Licensing Website) 등록 안내
2012/05/25 - [Product/UserGuide] - Adobe Licensing Website (LWS)에서 다운로드 받기
사이트 사용과 관련해서 담당자 변경 건으로 문의 주시는 분이 있어서 간략히 안내 드립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원래 담당자가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변경담당자의 ID를 추가 해 주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처럼 Account 메뉴에서 추가 해 주실 수 있구요..
그렇지만 골치아픈 부분이 기존 관리 담당자가 퇴사등의 이유로 없어서 계정을 추가할 수 없는 경우 입니다. 그럴 때는 Adobe 고객지원센터 (080-950-0880)에 신청서와 증방서류를 제출해서 요청을 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겠습니다.
신청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E-Mail :
전화번호 :
회사명 :
(기입사항은 영문으로 기입해 주십시요)
• 증빙서류
1. 관리자분이 퇴사 하셨다면 관리자분의 퇴사 증명서(법인 인장이 찍힌 공문이어야 합니다.).
2. 현재 변경을 원하고자 하시는 분의 법인 증명서(법인 인장이 찍힌 공문이어야 합니다.).
3. 관리자 변경을 원하시는 제품의 라이센스 구매증서(Certificate).
만약 증명서를 가지고 계시지 않다면 구입처에 문의 하시거나 저희 LWS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 주의사항
1. 현재 관리자분이 계신 상태에서 관리자 변경을 원하실 경우 현관리자 분의 LWS 등록된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요.
2. 만약 현재 관리자분께서 퇴사 하셨다면 등록하고자 하는 E-mail로 첨부 파일을 보내주십시요.
3. www.adobe.com/kr 에서도 변경을 원하는 관리자분의 이메일을 등록하셔야 LWS에서 정상적인 로그인이 되십니다.
등록자 변경이 완료 되시면 LWS 에 접속하시어 구입하신 제품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LWS( https://licensing.adobe.com ) 는 AVL 고객님의 라이센스 관리와 설치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
만약 비밀번호가 없거나 분실하셨을 경우 ID 를 기재하신 후 비밀번호 입력창을 공백으로 둔 상태에서 하단 Forgot you password 를 클릭 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이미 ID 창에 이메일을 기입하셨으므로 ID 가 자동 입력이 되어있고 Continue 를 클릭 합니다.
그 다음 창에서 3개의 선택사항중 두번째에 위치한 이메일을 통한 비밀번호 갱신목록의 Send Email 을 클릭합니다.
이 때 비밀번호를 생성할 수 있는 웹페이지가 링크되어 등록하신 이메일로 전송이 됩니다.
새로운 웹페이지를 열어 이메일에 직접 로그인하신후 받은 메일내용중 링크된 웹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하신 후 비밀번호를 갱신/생성 합니다.
이 방법은 꽤나 귀찮고 까다롭기 때문에 가능하면 원래 담당자가 로그인을해서 계정 추가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해 주심이 좋을 듯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