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ing About/호기심다반사

Win7 WMP에서 CD를 MP3로 변환하기

 

 

 

기존에 Windows 7 K/KN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WMP 사용에 관한 건을 말씀 드렸었습니다.  WMP가 깔려 있는 PC에 Audio CD를 넣게 되면 아래 처럼 자동 실행이 되어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셈틀이는 별도의 CD플레이어가 없는 관계로 MP3 Player에 넣어 이동하면서 들어야 겠습니다. ^^

 

 

 

예전에는 cd2mp3 등의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을 했습니다만 WMP에서도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사용해 봤습니다. 음악이 나오고 있는 화면입니다. 축소화면인데, 오른쪽 위에 CD모양으로 된 CD복사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CD의 음악을 MP3로 변환하는 거죠..

 

 

변환하려면 설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뉴를 통해서건 오른쪽 클릭을 하던 옵션 -> 음악복사탭에서 할 수 있네요..

 

 

복사되는 위치를 선택하고 네이밍큐칙을 정할 수도 있습니다. 오디오 음질을 정할 수도 있는데 셈틀이는 귀가 좋지 않아서 좋고 나쁨을 구분할 수 없는 관계로 용량 젤 작은 걸루 만들었답니다..

 

 

 

CD복사를 하게 되면 오른쪽 위 아이콘이 복사 중 모양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얼마간의 시간이 흐르면 MP3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지리한 장마네요..

늘 건강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