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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로운 프레스토/호기심다반사

OneDrive에서 Excel 설문조사 만들기로 간단한 설문조사 진행하기

by 셈틀씨 2014. 5. 14.

 

SkyDrive가 OneDrive로 바뀐지도 조금 지났네요. Office의 간단한 편집은 물론 7G의 무료 용량과 PC와의 씽크기능등의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어 잘 사용 중에 있습죠. 그 중에서 아주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Excel 설문조사 기능이 있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이는 OneDrive 뿐만아니라 SharePoint나 Office365를 통해서도 (팀사이트 라이브러리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만 여기서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걸 예로 들어 진행하는 부분이라 OneDrive로 소개하겠습니다.

 

 

1. 일단 OneDrive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ID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

 

 

2. 만들기의 Excel 설문 조사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설문 조사1.xlsx가 OneDrive상에 만들어 지며,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는 양식이 나타납니다.

 

 

4. 설문조사의 내용은 회비를 모아 친구모임을 가지고 그 잔액의 쓰임에 대해 물어 보는 내용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제목과 부제를 입력하고 질문의 항목을 편집합니다. 이름을 물어 볼 예정이고 이는 텍스트 형식으로 정하겠습니다.

    완료를 하고 새 질문을 추가 하죠.

 

 

5. 응답의 형식에는 여러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 질문에 맞게 선택을 해 주면 될 것 같네요.

 

 

6. 잔액처리에 대한 의견은 객관식 항목을 두어 선택하도록 하고 싶어서 응답형식은 선택으로 하고 선택항목을 기재합니다.

 

 

7. 추가 질문이 있으면 더 작성을 해 주고, 완료가 되면 저장을 하고 미리보기를 하겠습니다.

 

 

8. 실제 설문자는 아래 내용을 보게 될 겁니다.

    설문 양식을 만들었으면 공유를 해야겠죠. ^^

 

 

9. 설문 링크를 만들어 뿌릴 예정이고 링크주소가 길어서 단축링크를 만드는 게 좋겠습니다.

 

 

10. Excel 문서의 공유를 클릭해보면 초대나 결과 Excel 파일도 함께 볼 수 있게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제거 하게 되면 설문조사 내용에 당연히 접근할 수 없게 되구요.

 

 

11. 공유를 통해서 설문항목에 접근하면 미리보기와 동일한 화면의 설문내용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내용을 작성하고 제출해 봅시다.

 

 

12. 설문조사 파일에 돌아와 보면 설문을 제출하는 즉시 설문 내용이 반영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엄청 간단한 절차인데 풀어 쓰니 좀 길어졌네요. ^^;; 지극히 간단한 설문조사에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기능이긴 하지만 때론 유용하게 적용해 사용할 수 있을 듯도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