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indows Small Business Server(SBS) 2011 다운그레이드 권한

 

 

다운그레이드 권한이라고 하면 소프트웨어의 이전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말합니다. SBS의 경우, Win SBS 2011 STD대신 Win SBS 2008 STD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구매한 버전을 설치하고 이전 버전의 사용을 중단할 수 있씁니다.

 

아래 표에 간략히 잘 요약되어 있구요..

 

SBS 2011 Essentials는 새로운 제품이기 때문에 이전 버전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는 제품이 없는 것이지요..

SBS 2011 Standard의 경우 패키지, OEM, 볼륨라이선스의 경우 기존 버전인 SBS 2008 Standard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미디어와 Key는 제공하는 프로세스가 없기 때문에 고객사가 미리 보유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VL의 경우 VLSC사이트를 통해서 제공이 된다면 확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SBS 2011 Premium Add-Om의 경우 SBS 2008 Premum의 제품 구성 요소와 다르기 때문에 다운 그레이드 권한이 없습니다. 다면 패키지나 OEM을 통해 라이센스를 확보했다면 이전 버전의 Windows Server Standard로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또 볼륨라이선스로 확보를 한 경우 SQL Server for Small Business 2008 및 Windows Server 2008 Standard 또는 Windows Serfer 2003R2 Standard로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며 미디어와 Key는 VLSC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