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부터 오피스의 메뉴구조가 리본메뉴로 변경되었죠.. 메뉴 찾느라 여기저기 뒤졌던 기억이 새록새록.. ^^
사람들 마다 자주 쓰는 기능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빠른 실행도구모음이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리본메뉴 위에 놓을 수도 있고 아래에 놓을 수도 있죠..
메뉴를 사용하면서 우클릭을 통해서 언제든지 추가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값으로 붙여 넣기'를 제일 먼저 추가 했더랍니다. ^^
한꺼번에 정리하고 싶을 경우는 파일 > 옵션으로 들어가셔서
빠른 샐행 도구 모음을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죠..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 기타명령으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명령뿐 아니라 다양한 선택 옵션이 있으니 살펴봐 주시면 되겠구요..
여기서 <구분기호>라고 하는 것은 말그대로 아래의 아이콘사이를 구분해 주는 기호입니다.
이렇게 정의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은 다른 PC에서도 동일하게 옮겨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져오기/내보내기를 이용하면
Office UI 파일 (.exportedUI)로 저장하고 다른 PC에서 가져 올 수도 있죠..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활용하면 좀 더 빠르고 능률적인 오피스 사용이 가능하실 거란 생각이 듭니다. 잘 만들어 놓은 건은 백업해 두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