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ing About/호기심다반사

MS Tool을 이용한 Windows 7 부팅 USB 만들기

 

요즘 서브노트북을 많이 활용하면서 ODD가 없는 기기들을 흔히 보게 됩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CD/DVD로 OS를 설치하는 것 보다는 USB로 더 많이 설치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팅 USB를 만드는 여러 유틸리티들이 있지만 Windows7 USB/DVD Tool이 가장 사용하기 쉬운 것 같네요.. ^^ 아래 첨부를 다운 받으시거나 http://www.microsoftstore.com/store/msstore/html/pbPage.Help_Win7_usbdvd_dwnTool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툴만 있어서 되는 것은 아니고, USB - Win7 용량이 약 3GB정도니 4GB 용량이어야 겠죠 - 그리고 설치 이미지파일이 필요합니다.  Open 라이센스로 구매를 하셨으면 VLSC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우선 Windows7 USB/DVD Tool 유틸리티를 설치합니다.

 

 

2. 설치가 되고 나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보이구요..

 

 

3. 실행을 시키면 ISO 파일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4. 필요한 파일을 선택하고, Next를 누르면

 

 

5. 부팅 USB를 만들거기 때문에 USB Device를 선택합니다.

 

 

6. 여러 USB가 꽂혀 있을 경우 부팅 USB를 만들 Device를 선택 합니다.

 

 

7. 시작을 하면 기존 Data를 지워도 되느냐고 물어 보는 군요.. 기존 Data가 있는 경우 반드시 Backup은 필수겠죠.. ^^

 

 

8. 이제 만들어 봅시다..

 

 

9. 시작하고 약 20여분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완성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제작된 부팅 USB를 가지고 OS를 설치 후 나중에 재사용할 수 있으니 어쩌면 CD/DVD보다 경제적일지도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