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Product

AhnLab ELS에서 사용권 증서 와 설치 파일 다운로드 하기

 

AhnLab 라이센스가 더이상 증서로 발급되지 않고 온라인으로 발급된다는 내용으로 

2012/04/03 - [Product/License] - AhnLab e-Licensing Service(ELS) 오픈을 안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제품 구매 후 ELS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

 

AhnLab ELS는 고객과의 계약 진행 시부터 시작이 됩니다. 그래서 AhnLab 제품 계약을 위해서는 제품 계약 정보 (제품명, 기간, 수량)와 고객 정보 (ELS 담당자 정보 : 담당자명, 휴대전화, 이메일주소)가 필요하게 됩니다.

 

파트너를 통해서 AhnLab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AhnLab으로 부터 구매 감사 내용과 사용권 증서, 설치파일 다운로드 방법에 대한 안내 메일을 받게 됩니다. 메일이 발송되었다는 SMS도 함께 발송되구요..

 

AhnLab ELS에서 사용권 증서 와 설치 파일 다운로드 하기

 

 

 

받은 메일에서 "사용자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1번 항목의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ELS 담당자 휴대전화로 인증번호 확인을 위한 SMS가 발송됩니다.

 

 

수신 받은 인증번호를 2번 항목에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서 인증에 성공하면 실제 사용권 증서 및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웹 페이지에서 사용권 증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DF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권 증서를 PDF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용권 증서는 이후 안랩닷컴 내 ELS 페이지에서도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최초 사용자 인증 후 확인되는 페이지에서 사용권 증서 출력 및 PDF 파일로 다운로드 하여 보관하여 주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  설치파일 다운로드 횟수는 구매하신 수량만큼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두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  다운로드 메뉴에서 표시되지 않는 제품은 설치파일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AhnLab ELS 관련하여 문의 하실 수 있는 고객지원센터 및 제품 기술지원센터의 안내 메뉴입니다.

 

다시 제품 사용권 증서와 설치 파일 확인하기

 

제품 구매를 하고 고객 인증 안내 메일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해당 메일에서 다시 사용자 인증을 받고 AhnLab ELS 페이지에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상기와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권 증서와 설치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최초 수신하신 고객 인증 안내 메일을 삭제하신 상태라도 안랩닷컴 (www.ahnlab.com) 내 AhnLab ELS 웹페이지 (http://els.ahnlab.com/elicense/site/main.do) 에 직접 접속하여 내용을 재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AhnLab ELS 웹 페이지]

 

[사용권 증서 출력 메뉴]

 

AhnLab ELS 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권 증서를 다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 기존 받으신 "제품번호", "담당자 이름", "담당자 이메일"로 사용자 확인 후 사용권증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제품 번호를 모르시거나 담당자 이름, 담당자 이메일 주소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권 증서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고객만족센터 연락을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도 마찬가지로 제품번호, 담당자 이름, 담당자 이메일 정보를 입력 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품 설치 파일은 입력하신 제품 번호에 해당되는 설치 파일만 표시가 됩니다.

 

인증횟수 초과일 경우

 

한 번 받으신 인증 안내 메일에서 인증번호를 SMS로 수신하실 수 있는 횟수는 총 5회입니다.

 

5회 이상 인증 진행 시 해당 메일로는 더 이상 인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만족센터로 연락하여 인증 횟수를 초기화해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이전에 제품번호를 확인하고 계신 상태라면 AhnLab ELS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셔서 사용권 증서 및 설치본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