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S EPM (Microsoft Enterprise Project Management) 2010 솔루션


우리들은 프로젝트를 수행함에 있어 여러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할수록 일정과 비용은 늘어만 가고 보고서 만드는데 많은 시간을 잡아 먹고, 우선 순위도 정확하게 정할 수 없게 되죠..  그러면서 책임 한계도 불분명해 질 거구요..
이런 이유들 때문에 EPM (전사 프로젝트 관리) 를 도입하고자 할 겁니다.


EPM (Enterprise Project Management) 이라고 하면 조직의 전략적 목표 달성을 위하여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단위 프로젝트계획하고 실행하며, 이해관계자들이 프로젝트에 관계된 정보를 함께 공유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론을 의미합니다.

프로젝트 정보의 공유를 통해서 PM의 노하우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합리적인 일정운영, 프로젝트 비전 공유와 업무 지원 확보, 프로젝트의 생산성 제고와 효과적 의사 소통) 를 축적할 수 있게 되죠.


MS EPM 솔루션은 기업의 올바른 프로젝트 선택 및 추진을 지원하는 동시에 리소스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MS SharePoiont Server 2010을 기반으로 구축된 Project Server 2010은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MS EPM 2010 솔루션 구성도]

MS EPM 솔루션의 Project는  
   Project Server와
   Project Pro (PM의 수 만큼 필요합니다.)
   Project CAL (PWA)
로 구성이 됩니다.
물론 AD 조인이 되어야 하고 아래의 MS Server도 함께 고려가 되어야 겠지요..


MS EPM 솔루션은 라이센스만 구매해서 쓸 수있는 부분은 아니고 컨설팅이 함께 필요하네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사용되는 데모사이트를 보는 게 가장 이해가 빠를 듯 싶습니다.

상기 자료는 이분이 제공해 주신 자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