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VLSC (Microsoft Volume License ServiceCenter) 등록하기..

 

2014년 5월 Microsoft에서 Microsoft VLSC 사용자 가이드를 새로이 배포해서 업로드 해 놓습니다. 필요하시면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VLSC_User_Guide_Korean.pdf


기존에 VLSC 사이트 이용 방법에 대해 작성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그 사이 사이트가 조금 변경된 부분이 있어서 다시 정리해서 올려 놓습니다. ^^ 매우 직관적인 부분이어서 설명의 여지가 없긴 합니다만.. ㅎ VLSC는 Open License, OpenValue계약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OpenValue의 경우는 계약 건이기 때문에 실제 전자서명을 하게되면 Welcome Letter를 받게 되고 거기에 포함된 링크를 따라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 설명은 Open License 기준입니다.

MS Open License로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아래의 내용처럼 주문확인서라는 걸 수신하게 됩니다.

 


주문확인서에는 인증번호 / 라이센스번호가 있을 거구요.. 추가 주문 종료 날짜도 있습니다. 이 추가 주문 종료 날짜내에는 1Copy라도 라이센스 구매가 가능하시게 되구요.. 이 확인서의 VLSC사이트 https://www.microsoft.com/licensing/servicecenter/Home.aspx 에 접근합니다.
 

 


로그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로그인할 메일 주소는 OpenValue 계약의 경우는 계약서명을 한 메일 주소가 되고 OpenLicense는 주문 시 알려 준 메일 주소가 됩니다.

 


그 메일주소로 LiveID 등록이 되어 있다면 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LiveID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최초로 VLSC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메일주소의 소유권한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로그인한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전송을 누르게 되면

 



 


그러면 접근할 수 있는 링크를 포함한 메일 주소를 받게 됩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구매한 OpenLicense의 계약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약관에 동의하시면 됩니다.

 


주문할 때 메일 주소가 맞지 않아 보이지 않는 경우
관리 >> Open License 추가 에서 라이센스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4시간후에 확인하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게 되구요..

 


VLSC 홈에서 전체 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구매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설치 키 확인 / 라이센스 전체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키에서 실제 사용하고자 하는 품목의 다운로드와  키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기의 절차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롭다면
MS 고객지원센터 (1577-9700)을 통해서 키 확인이 가능합니다.. ^^